11/4 드디어 흥국생명 경기 직관을 갔습니다. 솔직히 경기를 자세히 보려면 TV로 중계 보면서 시청하는 것이 제일 좋긴 합니다. 하지만 언제 또 김연경 선수 경기를 볼 수 있을지 모르니 갈 수 있을 때 가려고 마음먹고 예매했습니다. 여기저기 인천 삼산월드체육관 시야 후기를 보고 예매를 하려고 했으나 우선 내 자리가 있을지 없을지 몰라서 되는대로 예매했습니다.
흥국생명 경기 인천 삼산월드체육관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은 예전에 팬텀싱어 콘서트로 가보고 스포츠 경기는 처음이라 시야가 솔직히 감이 안 잡혀서 다녀가셨던 분들이 올린 후기를 보면서 짐작했습니다.
1층 R석(홈) C3구역 8열 1NN 자리 시야
처음에는 2층 예매밖에 안됐었는데 정말 우연히 좋은 자리를 양도(정가) 받아서 재미있게 응원하고 왔습니다. 해당 사진은 C3구역 8열 1NN번 자리에 앉아서 아이폰8 기본 카메라로 줌 없이 찍었습니다. 사진보다 실제로 보는 것이 더 가깝게 보입니다.
김연경 선수가 눈앞에 있다니 너무 신기하드라구요. 김연경 선수가 도쿄올림픽 전에 흥국생명에 뛸 적에는 코로나로 무관중 경기여서 직접 볼 수 없어 아쉬웠었는데 볼 수 있어서 너무 기뼜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에 중계로만 보던 선수들을 직접 보니깐 내적 친밀감으로 반갑더라고요. 그러니 결론은 배구 직접 보세요! 경기 룰을 잘 몰라도 같이 응원하면서 보면 저절로 재밌게 느껴지실 겁니다.
1층 자리 배치도
인천 삼산월드체육관 1층 자리 배치도 확인하시고 예매할 때 참고하세요. 경기를 잘 보려면 C석이 낫구요. 선수들을 가깝게 보려면 A석, 서브석 자리 쪽을 추천합니다. 특히 A석 쪽은 감독, 스텝, 웜업 존이어서 작전타임이나 세트가 끝나고 선수들을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